차량관리
금강산도 식후경! 지나치면 섭섭한 전국 유명 휴게소 5곳
  • 2021.04.22
  • 89 views

삭막한 도로 위, 휴게소는 지친 몸과 영혼을 달래주는 오아시스 같은 존재입니다. 다양한 먹거리부터 그냥 지나치기엔 아쉬운 문화 시설까지, 이제 휴게소는 여행의 또 다른 코스가 되었는데요.

오늘은 Kixx 엔진오일이 방문해 볼만한 전국 유명 휴게소 5곳을 소개합니다!

 

1.jpg

 

1. 덕평자연휴게소

[주소: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덕이로154번길 287-76]

 

덕평 자연 휴게소는 ‘소고기 국밥 맛집’이라는 타이틀에 더해 수목원을 연상케 하는 아름다운 조경으로 유명한데요. 낮에는 자연을 그대로 담은 생태공원의 싱그러움을, 밤에는 ‘별빛정원 우주’에서 반짝이는 조명의 화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곳은 여행지에 도착하기 전 한 번쯤 들러 봐야할 추천 관광 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2.jpg

<수목원을 연상케하는 중앙정원>

 

 

6.jpg

<별빛정원 우주 '터널갤럭시101'>

 

 

또한 휴게소 속 반려동물 테마파크인 달려라 KoKo’에서는 다양한 엑티비티 공간과 애견 카페 등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반려동물과 동행하는 운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휴게소에서 놀다 늦어지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7.jpg<강아지들의 천국! 반려동물 테마파크 달려라 KoKo>

 

2. 마장프리미엄휴게소

[주소: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중부고속도로82]

 

마장프리미엄휴게소는 국내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휴게소로, 27490m2의 총면적에 지하 1, 지상 3층으로 구성된 종합 편의시설입니다. 맥도날드, 스타벅스, 롯데마트 등 각종 프랜차이즈 매장과 공연장 등이 입점해 있어 미처 챙겨오지 못한 여행 물품을 사는 것에서 나아가 쇼핑과 문화생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렉스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휴게소 처음으로 회차로를 설치해 휴게소에 방문한 고객들이 고속도로 나들목(IC)을 진출입하지 않고도 곧바로 중부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해 운전자들이 사랑할 수밖에 없는 휴게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9.jpg

 

3. 행담도휴게소

[주소: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서해안고속도로 275]

 

바다 위 조용하고 신비로운 섬 행담도에는 국내 유일의 섬 휴게소가 있습니다.

서해대교 중간에 위치한 행담도 휴게소는 자연과 맞닿아 있는 쉼터로 많은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휴게소에 마련된 전망대에 올라가면 세계에서 9번째로 긴 다리인 서해대교와 아름다운 서해를 한 눈에 담을 수 있어 장거리 운전으로 지친 사람들에게 아늑한 휴식을 선사합니다.

 

5.jpg

<국내 유일의 섬 휴게소, 행담도 휴게소>

 

 

8.jpg

<아름다운 서해대교>

 

 

또 이 곳에서는 먹고 싶은 음식만 골라 담아 계산할 수 있는 친환경 시스템 ‘Green Teria’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사실 양식업이 활발했던 행담도에 서해대교와 휴게소가 생기면서 갯벌 매립 등으로 인해 환경적 피해가 발생했지만, 이에 책임감을 느끼고 초록 물결을 일으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합니다.

 

4. 삼국유사군위휴게소

[주소: 경상북도 군위군 부계면 창평리 155]

 

최근 들어 고속도로 휴게소들은 잠깐 들러 화장실 가는 곳, 간단한 식사만 할 수 있는 장소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OO 맛집, 조금 멀더라도 찾아가는 곳, 나아가 작은 관광지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상주영천고속도로에 위치한 삼국유사군위휴게소와 군위영천휴게소는 각각복고’, ‘공장이라는 컨셉으로 여행객들의 발길을 머물게 합니다.

 

특히 삼국유사군위휴게소는 6070 분위기의 인테리어로 드라마 촬영장을 방불케 하는데요. 복고를 테마로 꾸민 휴게소 답게 추억의 도시락과 같은 메뉴를 맛볼 수 있어 친구나 연인, 가족들과 색다른 추억을 쌓기 제격인 곳입니다.

 

10.jpg

<맛도 비주얼도 정겨운 추억의 도시락!>

 

5. 시흥하늘휴게소

[주소: 경기도 시흥시 조남동 서울외곽순환도로 105]

 

시흥하늘휴게소는 국내 최초의 상공형 휴게소로 유명한데요. 고속도로 위에 있어 판교와 일산 양방향에서 모두 이용 가능한 휴게소입니다. ‘브릿지 스퀘어’라고도 불리는 하늘휴게소는 3층 규모와 국내에 없던 상공형 설계로 완공 전부터 이슈가 되기도 했는데요. 오픈 후에는 다양한 음식점과 카페는 물론 기존 휴게소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쇼핑몰과 슈즈 아울렛까지 갖춘 복합 휴게몰로서 이용객들의 편의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곳의 가장 큰 매력은 상공형 설계로서 고속도로를 발 밑에 두고 생경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특히 밤에는 도로 위 불빛들이 세상에서 가장 생생하고 가까운 야경을 만든다고 하니 이동 시 참고해보세요! 

 

3.jpg

<국내 최초의 상공형 휴게소, 시흥하늘휴게소>

 

 

4.jpg

<고속고로가 내 발 밑에!>

 


힘든 장거리 운전 중 몸에 쌓인 피로와 정신적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건 중요한 일입니다. 막히는 도로 위, 가는 길은 바쁘지만 가끔 숨통이 확 트이는 휴게소에 들러 여유로운 휴식을 취해보는 건 어떨까요?

 

상단으로 바로가기